본문 바로가기
쭈 이런 저런 이야기/꾸미고

텀블러/주석잔 묵은때 착색 세척하기

by 콩닭팥닭 2024. 1. 31.
320x100
728x90

시댁 주방공사를 위해 장들을 정리하다 주석잔 2개 발견~

챙겨가라고 주시는데....

모양과 크기가 다르다보니 묘~하게 안어울리는데...

마침 같이있던 시누이네 하나~ 우리 하나~

음... 하나 더 구해야겠군...ㅋㅋㅋ

어딘가 처박혀 오래 있었던지라 묵은때에 변색~

스테인레스 텀블러 세척할 때 쓰는 방법이 먹힐진 모르겠지만 한번 써 보기로~^^

보통 집에서 스테인레스 후드 기름때 등을 씻을땐...

베이킹소다 +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는데

냄비나 컵 등은 아무래도 식기류라 아무리 씻어도 좀 걱정되니...

식초와 구연산을 이용한 텀블러 세척~

안되면... 다른방법 써 봐야징~ㅋㅋㅋ

먼저... 식초를 한스푼 가량 붓는데...

이런~

집엔 애플사이다비니거 밖에 없네...^^;

뭐 요거도 되겠지뭐~ㅋㅋ

그리곤 뜨거운 물 조금 붓고~

보통은 싱크대를 막고

베이킹소다 + 과탄산소다를 넉넉히 뿌리고 펄펄 끓는물 넘치게 받아 잠시 담궈두는데..

요건 어찌될지도 모르고.. 속에만 닦아볼거라 세척 가능할 정도만 뜨거운물 사용~

구연산 1스푼 추가~

아이들이 어릴적 분유 계량스푼인데.. 이걸 또 몇 개 모아두었죠~ㅎㅎ

요런데 하나씩 넣어두면 좋아요~^^

저건 진짜 아기일때 스푼...ㅋㅋㅋ

좀만 지켜보기로... 약 10분~??

약 10분이 흐르고~

음... 때가 좀 불은 듯~??

쑤세미를 사용해서 세재를 묻혀 잘 닦아주기~

제로웨이스트 생활을 열심히 하고자 하지만...

아직 요런 소소한거밖엔 실천을 못하고있네요~^^;

오~~~

바락바락 초록수세미로 문지르지 않았지만...

나름 힘껏 문질렀더니.. 보기에도 뭔가 깨끗해진 듯~???

그럼 이제 헹궈봐야지~^^

비교샷이면 한눈에 그 차이를~~

올~~~ㅎㅎㅎㅎㅎ

기대 이상이네~?

주석잔도 스테인레스 텀블러처럼 깨끗해진다는거~^^

담엔 겉면도 세척 한번 해 줘야징~~~^^

오늘 하루도 씐나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