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힘들때 함 찾아봤다/꿈해몽

고양이와 관련된 꿈

by 콩닭팥닭 2020. 8. 9.
320x100
728x90

고양이는 성격이 능청스러운 면이 있고, 제멋대로인 성격이 강하다.

게다가 영역동물인지라 남을 쉽게 경계하며, 친화감이 높은 성격이

아닌 것이 보통이다. 전래적으로 내려져오는 설화에서 고양이가 흔히

'요물'로 묘사되는 것은 이러한 점에서 기반된다.

 

해몽적인 부분에서도 고양이는 액운이나 관재, 구설, 병마를 상징하며

길몽보다는 흉몽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주제다. 평소 고양이를 좋아하고,

고양이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면 단순 심리몽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본인이 고양이에 대해서 감정적인 점접이 없거나 도히려 꺼리는

편에 가깝다면, 이는 훗날의 액운을 암시하는 흉몽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검은 고양이 꿈

검은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흉몽을 뜻한다. 검은색은 무속에서 북쪽을 뜻하는

색이고, 사신수로는 현무, 암시하기론 불안과 장애, 죽음을 의미하는 색이다.

고양이 자체도 전래적으로 좋지 못한 이미지로 내려왔기에, 액운의 상징과 액운의

상징이 합쳐져 아주 큰 흉살이 다가오는 것을 암시한다.

 

흰 고양이 꿈

흰 고양이 꿈은 대체적으로 길몽이다. 흰색은 전통적으로 검은색의 보색이자 정갈함,

깨끗함, 하늘의신(天神)을 뜻하는 색이었다. 흰색 거북이나 흰색 사슴은 중국 도교에서

영검한 영물로써 받들었고, 흰 털이나 몸색을 가진 동물은 모두 영검한 능력으로 인간과

신을 이어준다 믿었기에, 흰 동물은 고양이더라도 하늘이 도와 좋은 기회를 얻는다고 해석한다.

 

고양이가 나를 물거나, 할퀴는 꿈

흉몽이다. 개는 실수로 무는 일이 있기야 하지, 고양이가 물고 할퀴는 것은 무조건 살의가 있는

경우다. 고양이가 물거나 할퀴는 것은 외부적인 사항, 혹은 누군가의 모함으로 인하여 나에게

곤궁한 일이 생길 수도 있음을 뜻하며, 더불어 나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고양이를 죽이는 꿈

길몽이다. 액운 덩어리를 나의 힘으로 처리한 것이니 당연할지도. 죽인다는 표현에서 흉몽인지 의문을

가질 수도 있겠지만, 꿈에서 죽이는 행위란 무언가에 대하여 완전한 승리를 거두었다는 정도로 이해하자.

혹시나 싶어 말하지만 꿈은 꿈일뿐, 현실에서 고양이를 죽인다고 액운이 쌓이면 모를까 사라지진 않는다.

 

고양이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

이런 꿈 속에서 고양이는 액운을, 집은 하나의 공동체를 뜻한다. 그것이 가정이 될 수도 있고, 나의 회사부서

혹은 친지로 이루어진 모임등일 수도 있다. 그러한 단체적으로 협업을 필요로 하는 부분에서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본 꿈을 꿨다면 공동체 내에서 토의한 계획등을 다시 살펴보는 것이 좋다.

 

도둑고양이가 생선을 물고 달아나는 꿈

여기서 고양이는 능청스럽고 도망에 능한 이미지에 투영하여 얄미운 이나 나의 라이벌 등을 암시하며

생선을 물고 달아나는 것은 나의 것이나 혹은 경쟁의 성과등을 날치기나 꼼수로 빼앗긴다는 뜻이다.

나의 것을 지키는 데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을 듯하다.

 

고양이를 안는 꿈

고양이는 액운을 뜻하고, 품에 안는다는 것은 나의 몸으로 감당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깨결림, 복통등

직접적으로 몸에 이상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반대로 꿈에서 안아든 고양이를 내쳤다면 건강이

곧 회복되어 쾌차하게 될 것임을 뜻한다.

 

고양이 울음소리를 듣는 꿈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은 곧 액운의 예고로, 당장은 아니더라도 액운이 곧 들이닥친다는 것을 암시한다.

흉몽에 종류지만 그래도 예고나마 하는 것이 어떤가, 들이닥치기 전에 시간이 남아있음을 뜻하므로, 철저히

대비하고 언행을 조심한다면 그대로 비껴갈 수도 있다. 짐승의 울음소리는 짐승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원초적인 수단이기에, 곧 다가올 운명으로 해석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www.koreanmu.com

728x90
반응형

'힘들때 함 찾아봤다 >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의 꿈  (0) 2020.08.31
죽음과 관련된 꿈  (0) 2020.08.09
똥과 관련된 꿈 part2  (0) 2020.08.09
똥과 관련된 꿈 part1  (0) 2020.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