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쭈 이런 저런 이야기/먹고

홍성 한우 한촌 도가니탕 먹어본 내돈내산 후기

by 콩닭팥닭 2022. 2. 4.
320x100
728x90

 

아드님과 #꿈꾸는치과 정기검진을 다녀오다 잠시 주춤..

#홈플러스익스프레스 행사상품으로 늘~ 진열 해 두는 #비비고사골곰탕 500ml 사러 들어간 김에..

아드님이 전에 먹어보곤 몇 번 이야기하던 #도가니탕 하나 집어왔는데..

 

찐 도가니탕...아니 #도가니전골 먹으로 #을지병원사거리 맛집을 가야하는데...

24시간 여는데.. 여기 도가니 전골은 아주 그냥 쫘압쫘압~

강추...지만 안알랴줌...ㅋㅋㅋ

(이미 많이 알려 져 있지만..ㅋㅋ)

 

여튼.. 내 이야기로 돌아가서..




 

 

 

 

#아워홈 #도가니탕 #아워홈도가니탕

 

전에 어머님께서 하나 주신 #레토르트 도가니탕.. (너무짜서 물을 듬뿍 넣었지만..)

그거 맛보고 아드님 계속 그거 해 달라며...ㅋㅋㅋ

엄마 아부지 안주로 보글보글했는데.. 이놈들 밥말아 후루룩~~~

 

여기서 하나...

레토르트 국.탕은 너무 짜~

#비비고 #오뚜기 제품은 약 1:1 가량 물을 붓고~

어설픈 다른덴 2배 넣은적도있고...

#노브랜드 사골곰탕(사골국인가)은 적게 넣었지... 덜짜~

요즘 음식 왤케 짜게나와...??

집에서 요리 하라는 말이지~????

 

또 딴데로 샜네...ㅎㅎ

여튼...

 



 

 

#홍성 #한우 #홍성한우 #한촌 #한촌도가니탕 #도가니탕

 

여튼... 홍성한우를 아낌없어 넣었다는 글에 혹~ 일단 집어왔다~ㅎㅎ

 

 

 

 

설명을 보니.. 뭐가 많이 들긴 들었다...ㅎㅎ

 

 

전체적인 평을 한 줄로 요약하자면...

요 제품은 덜짜고.. 느끼함도 덜하고.. 맛도 괜찮은 듯~

흠... 레토르트 잘 안사는데 요건 괜찮을 듯..

 

 

 

 

 

8천원대 가격대비.. 양도 괜찮고.. 건더기 좀 많은거에 놀람~

(물 약 100%가까이 넣으니 세 명은 먹으니...)

대식가(아빠만큼..혹은 그 이상~??) 아가들 둘 먹기 괜찮으니..ㅎㅎ

 

 

 

 

 

 

덩어리도 생각보다 크다~

요정도면 사먹을 만 한데~? 싶은게... 브랜드를 다시 한 번 살피게 되었다는...

 

 

 

 

 

 

아가들 입에 맞춰서 건더기는 작게 반으로~

우리 유린이들 한입에 쏙 먹기 좋게~

 

 

 

 

 

 

진짜 고아서 액기스 넣은건가...싶게 기름이 뜬다..

다른건 허연 덩어리가 뭉쳐져있고, 뭔가 서걱거리는 느낌이나 조미료 느낌 물씬인데..

이건 진짜 액기스 기름같은 느낌이...

다음에 수정을 하게된다면.. 다른 레토르트 식품의 허연 덩어리지는거 비교하면 좋을 것 같다~ㅎㅎ

 

 

 

 

보글보글 끓여보니 기름도 올라오고... 맛이 좋다~

물을 넣었는데도 제법 진한 맛이 돈다~

기름을 건져내 보니.. 거 참 맑고 색도 진하고 가루뭉침이나 들쩍지근한 조미료 맛은 거의 없는듯하다~

물을 넣어도 간간하긴했지만.. 김치 같이 먹을거니 후추만 톡톡~

아이들 먹기 좋게 건더기도 잘랐더니 양도 제법~

훌륭하다 싶다^^

 

 

 

요기까지 정리~

 

음... 왠지 또 사 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

 

참고로..나...

내 돈 주고 레토르트 잘 안 산다.. 아니 사지 않는다... 어쩌다 한 번씩..ㅋ #인스턴트 제품도....

근데 요건 한 번 더 살 듯... 캠핑 갈 때 한 번 사 가야겠다~^^

 

파 총총 썰어 밥상에 내도 나쁘지 않을 듯~^^

 

 

 

추가...

소주 한 잔 마셔서 그런가...

입에 짠 맛이 남는다... 어금니 안쪽 혀 저 안쪽...

레토르트는 레토르트인가...

그래도 뭐...

내일 아침 다시 한 번 먹어보면 답이 나오겠지~^^

술마시고나면 조미료맛을 더 강하게 느끼는......건 우리 모임 멤버들만인가..^^;

 

 

결론..은...

한 번 더 사겠다~ 일단 산 거 다 먹고...ㅎㅎㅎ

 

 

 

참고로...

우리집 유린이 둘이서 맛있다며.. 도가니탕..이라는 이름을 머리에 세기게되고..

한동안 사 달라고 조른다는...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