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쭈 이런 저런 이야기/먹고

귀욤이 요리사들 1탄~!! 8살 아들의 [[ 길거리 토스트 ]] 만들기

by 콩닭팥닭 2023. 2. 9.
320x100
728x90



부쩍 요리들이 하고싶다는 우리 귀요미들~^^
주말이라고 아이들이 요리사가 되도록 옆에서 서포트하기


1탄~ 아들이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 토스트 만들기~!!!

​​


1. 길거리 토스트의 메인(?)이 될 계란물(?) 만들기



계란 몇 개나 풀었더라..ㅎㅎ



3알 + 계란말이 하고 남은 약 1.5알 분량인 듯~

거품기를 꼭 사용하고싶다는 아드님은 열일 중~

​​

팁 하나...

식탁 소리 많이 날까봐 수건 하나 깔아주고 부드럽고 조용하게 요리하기~




참고로 식빵은 통밀로다가~^^

통밀식빵은 씹히는게 제법있고 특유 향도 고고하게 느껴져서 가끔 구비 해 둔다는..ㅋ


곰곰 통밀식빵

COUPANG

www.coupang.com




​​

2. 계란 속 들어갈 채소 준비~




가끔 아이들이 요리할 때 쓰는 칼로, 누나가 도와 채 썰어주..주....주......ㅠㅠ

채 썰 땐 그냥 식칼로...^^;



시간 관계상 절반 정도는 엄마가 순삭~ ​

팽이버섯은 도블레 칼 사용해도 훌륭~


도블레 위험하지 않은 안전 플라스틱 칼

COUPANG

www.coupang.com







3. 계란+채소 섞기~




열심히 만들 계란물에 누나가 썰어준 채소 투하~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다보니.. 알록달록 아녀서 아쉽~

하지만 요리에 진심인 아들 덕에 엄마는 흐뭇~^^



간도 척척~

소금 후추로 맛도 간도 업그레이드~





여기서 꼭 잊지않을 팁~!!!

적절한 소금간은 계란은 비릿내? 누린내? 고런 맛도 잘 잡아주니 꼭 넣어주기^^​





4. 빵 굽기~





열심히 계란물 만드는 동안 토스트 만들어주는 누나~

집중의 입 내밀기...ㅎㅎㅎ




너무 잘 구워 너무 바삭~

앞니 없는 아드님 잇몸 다 까질라..ㅋ​



​​

사진에 보이는 야채탈수기...ㅋ

저거 보다 생각난 에피소드 하나 풀어보자면...

애들도 서로 돌려보겠다고~~~ 토스트 재료 손질하다 싸움날 뻔... ㅡ"ㅡ...... ㅋㅋㅋ




여튼 세상 편하고 실용적이고.. 덕분에 채소 더 많이 먹게 된다는...ㅋㅋㅋ

요즘 내 최애템 중 하나...ㅎㅎㅎ

대흥코리아 DHK 야채탈수기 건조기 물기제거기 음식물탈수기

COUPANG

www.coupang.com







5. 계란전(?) 부치기~





프라이팬 달구고~ 기름 붓고~ 계란물 올려주고~

과정은 다 못 담았지만.. 잘했어 아들~~



계란프라이는 해 본 적 있지만.. 정말 잘했다~

색도 간도 맛도 식감도 다 훌륭해서 엄마 진심 놀람~







6. 서포트까지 척척~




우유까지 셋팅~



이제 맛나게 냠냠 먹어볼까나~^^

잘했다 수고했다 아들아^^






7.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잘 구워진 호밀빵 위에 딸기잼 올려 슥슥 발라주고~

야무지게 계란 올려주고~

설탕 솔솔솔~ 캐찹 돌돌돌~



사진이 없네.. 먹기 바빠서...ㅋ






정말 야무지게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ㅎㅎㅎ



주말 내내

"내가 만든 토스트 맛있었다 그치 누나~"

귀여운 녀석~



앞으로 토스트는 네가해라~ㅋㅋㅋ





이상 귀요미들의 요리 1탄 끝~^^






#길거리토스트 #계란토스트 #통밀식빵 #어린이요리 #주말아침 #토스트
#토스트_설탕 #토스트_캐찹 #토스트_딸기쨈 #방학요리 #초등요리
#어린이DIY요리 #식빵토스트 #곰곰통밀식빵 #도블레 #안전칼 #어린이칼
#도블레_플라스틱칼 #주말요리 #간단식사 #야채탈수기 #대흥코리아
#주방템 #최애템 #양배추 #팽이버섯 #통밀토스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