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쭈 이런 저런 이야기/먹고

#쌀뜨물 이용한 #보리굴비 or #생선 #비릿내 잡을 때 #꿀팁생

by 콩닭팥닭 2023. 10. 4.
320x100
728x90



생선 비릿내 잡기 위해 쌀뜨물을 사용하는데

보리굴비 같은 크기가 큰 생선은 쌀뜨물 양도.. 그릇도..

사실 은근 고민이 될 수 있단거..





그래서 나의 꿀 팀 하나 살짝 적어보아요~^^



1. 먼저 주위에서 아주 쉽게 구할수 있는 패트병 준비




2. 내가 사용할 생선의 길이 만큼 자르기





3. 쌀뜨물 준비~




아차차~ 패트병에 채운 양을 안찍었군요..^^;

넘치지 않을 만큼만 채우면 된답니다~



어느정도 지나 생선을 꺼내 손질하기 전 밥을 해야죠~

보리굴비 단짝 녹차물에 말아먹을 예정이예요^^

찬 물에 말아먹을거아 고슬거리지 않은 밥이 더 좋아요~





4. 보리굴비를 준비 해 줍니다~




명절이라 준비 해 둔 보리굴비.. 따님의 못말리는 보리굴비 사랑에 얼른 꺼내뒀네요~


사실 전 전날 살짝 쌀뜨물에 담궈 뒀다가.. 외식하러 나가는 바람에 키친타올로 닦아 잘 싸서 넣어뒀어요^^;




4-1. 녹차물에 말아 보리굴비 올려 먹는걸 유독 사랑하는 따님 덕에.. 미리 녹차물 만들어 뒀어요~


하루 즈음 넣어둬도 쓴맛 없이 깔끔한 오설록 녹차예요


아이들이 밥을 말아 굴비랑 먹을거라.. 가루보다는 티백이예요~
그래서 오설록이죠~^^


패트 1개에 2팩 넣으면 딱 좋아요~^^



2봉 사면 이리 금방이네요~ㅠㅠ 얼른 주문해야겠어요




5. 보리굴비를 쌀뜨물에 담궈줍니다





6. 자~ 여기서 또 하나의 꿀팁이 들어간답니다^^


동동 떠오르는 꼬리 부분은 집게로 고정~~




생선 비늘 손질. 찌는건 어렵지 않으실테니...

오늘은 저의 생선 비릿내 잡는 꿀팁만 올려봅니다~




30분째 굴비 두 마리가 잘 자고 있네요...ㅎㅎㅎ


곧 손질 해야죠~^^



오늘도 물고기야~ 맛있어져라~~~^^





아차차차차~~

쌀뜨물에 건져서 청주(소주 등)나 녹차물 좀 섞어서 헹궈주면 더 깔끔해진답니다~^^









#보리굴비 #생선손질 #물고기 #굴비손질 #비릿내꿀팁 #잡내제거 #명절생선 #생선찜 #오설록 #녹차 #녹차물 #차가운녹차 #보리차
#녹차물밥 #티백 #입맛없을때 #한끼뚝딱 #생선요리 #보양식 #손님상
#잔치음식 #차례음식 #굴비 #쌀뜨물 #청주 #소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