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쭈 이런 저런 이야기/내돈내산 추천 아이템

집에서 직접 표고버섯 키우기

by 콩닭팥닭 2024. 3. 1.
320x100
728x90

사진첩을 정리하다 발견!!

우리 아이들이 정성들여 키워낸 표고버섯~

그 흐뭇한 기억을 풀어 보고자 끄적끄적~

가끔.. 버섯이 잔뜩 들어간 음식을 먹는 식당에서, 배지 찌꺼기가 더덕더덕 붙어 있거나..

직접 키우신 버섯을 통채로 내어주시는 인심 좋은 사장님 덕에 생긴 호기심~ 나도 키워볼까~ㅋ

찾아보다 다양한 버섯을 키울 수 있는 키트나 배지를 발견!!

아이들이 직접 키워보고 수확하면.. 직접 체험 해 보는데 도움이 될 듯 해서 배지를 구매하기로~

 

주문 하면 요렇게 배지를 받을 수 있었다~

 

배송 온 당일... 표고버섯 성장 1일 차

배지를 8시간 이상 푹 담궈 물을 많이 먹여줘야 한다...

보통 아파트에선 욕조에다 담궈놓더라..만은, 우리집은 아가들 어릴때 1인 물놀이용으로 쓰던 대야 하나 딱 맞더라는...ㅎㅎ

배지가 가벼워 무거운걸 올려줘야 한다는... 기억~!!

8시간 이상 물을 먹이고

공중에 띄워놓는게 좋다고 나무젓가락 등으로 다리를 만들어 주던데... 난 마침 화분대로 쓰던게 있어서 활용하기로~

다이소에서 1~2천원에 구매한 화분 선반~

(세워두긴 싫었다~ 세워두는용으로 잛은 배지도 있더라~)

참고로... 꼭~!!

그늘에 둬야 한단다~!!

물을 충분히 먹였더니

살짝 포자를 틔워주던 몇 개의 몽오리들을 발견하게 된다~ 오잉~~^^

 

 

배지를 들인.. 표고버섯 성장 3일차

배지가 마르면 안되기에

하루 1~2회 분무기로 물을 듬뿍 뿌려주면 된다

반대쪽이 더 잘 나오기에.. 일단 난 한번 돌려줬다..ㅎ

아침 저녁으로 변화가 보이고.. 하루하루 달라지는데~

날이 갈수록 제법 갓을 만들며 올라오는게 보인다~

오메오메~

남매가 키운는.. 표고버섯 성장 4일차

몇 일 안지났는데도 눈에 띄게 커진 버섯

설마 했는데.. 생각보다 더 잘 자란다~

오오오~~

얼른 커라~ 수확하자~~

 

너무 빨리 크는.. 표고버섯 성장 6일차

제법 커진 버섯들 사이로 잘 못 올리오는 아이들이 보여

일부 솎아준다 생각하고 몇 개 따 보았다~

아이들의 첫 수확~^^

제법 빈 자리 사이사이로 또 어느새 버섯들이 자라있다~

흐뭇~^^

좌우로만 돌려주고~

나중에 다 따 내고 나면 뒤집어서 키워봐야징~^^

이 배지는 최대 3번 까지는 종자를 틔울 수 있다고 한다...

안되기도 한다니 상심치 말기를...

우린 나중에 도전~~~^^

 

이제 먹나요.. 표고버섯 성장 7일차

드디어 아가들의 첫 제대로 된 수확~

큼지막히 세 봉지는 아가 친구네들과 나눠 먹고

조 만큼은 우리 한 끼 재료로~^^

그래도 작은것 몇 개 남아 배지에 잘 붙어있다~^^

오날 메뉴는 표고버섯 불고기~ㅋ

얇지 않게 잘라주고~

잘 볶다보니.. 버섯의 쫄깃함이 잘 보인다~^^

야들 야들~ 쫄깃 쫄깃~

기대기대~~~

이뿌다잉~^^

아쉽지만 표고향이 그렇게 진하진 않다~

하지만... 향이 있다.. 표고 만의 향이~

접시에 덜어내어 맛나게 냠냠 먹고~

남은 양념에 (아까 먹고 남은) 모밀국수 면 투하 볶볶~

메밀향(메밀 60~80% 면.. 얼마였지~^^;)과 고기향 버섯향 잘 어우러진당~^^

큰 접시인데.. 왜 작아 보이지..ㅋㅋㅋ

코렐 제일 큰 접시인데..ㅋㅋㅋ

이건 추가...

신랑 술안주로 또 볶았다는...ㅋㅋㅋㅋㅋ

표고가 쫄깃하니 부드러우니 너무 좋아요~^^

어른이에게 향은 아쉽지만..

아이들이 표고버섯 먹기엔 더없이 좋은 정도입니다~^^

약간 은은하게 퍼져요~

내가 키워 내가 수확하고 먹었다니...

아이들 일기장 빽빽~ 해 집니다~^^

뿌듯~

저렇게 키우는게 오랜 시간이 안걸리니....

근데 나 사진 찍은거 이거 맞어~????

나 잘못 찍은거 아냐~???

진짜 일주일만에 먹는거~???

으헤헤헤~

자자 누구나 언제나 도전~!!!

배지 도전 점수는요~

별 5개~ 별 다섯~개~~!!!

난 이미 주위에 추천 해서 다들 키우고 수확하고...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