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쭈 이런 저런 이야기/놀고

하남시 나무고아원 (하남유아숲) _ 너무 좋은 힐링공간

by 콩닭팥닭 2021. 6. 27.
320x100
728x90

아이들과 #박물관 #휴양림 #국립공원 등 다양하게 찾아다는데..

사설이 너무 많은데다, 게다가 가성비까지 아쉬운곳들이 많아 아쉬움이 늘고있는데..

문득 국가나 지역사회에서 운영하는 훌륭한 곳도 많을텐데...싶어 열심히 찾아보고있는중이다.

아이들이 아직 미취학 아동들이라 좀 맞을듯한곳을 검색~

그러다 이번에 발견한 #하남유아숲

알고보니 이 곳이 익히 알고있던 #나무고아원.이었다.

차로 이동중이라... 타이밍 췌~~~

 

안그래도 아이들이 조금 크면 아이들에게 설명도 해 주고 산책하고 아려했던 곳인데~^^

이참에 고고고~

산책하기 좋고 아름다운 공원으로 나무고아원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하남유아숲이 같은 공간인건 몰랐다~

여기서 알고가자 1.

하남 나무고아원은 대형 토목공사장인 도로개설지역, 아파트 건설사업장 등에서 버려지거나 주택신축공사로 인해 베어지는 나무들을 옮겨 와 조성된 공원이다.

https://www.hanam.go.kr/www/contents.do?key=490

 

하남시청 대표홈페이지

속닥속닥 나무들의 속삭임, 나무고아원 나무고아원은 갈 곳 없는 나무들을 옮겨 심고 가꾸어 가로수나 공원, 녹지대 조경수로 새롭게 태어나도록 하는 곳입니다. 미사리 일대 30만㎡ 부지에 위

www.hanam.go.kr

 

원래는 아침부터 가기로 했었지만..

날도 좀 흐리고 비소식이 있었기에 신랑이 자꾸 미루고 미루고~ 으이그~~

아이들에게 점점 스크테스(이날따라 말 디게 안들었다 으워~~~)를 받고있던 찰나..

늦은 점심 후 신랑이 얼른 나가잔다~

얄미우면서도 어찌나 고맙던지...ㅠㅠ

여튼..ㅎ

막상 도착하니 5시 50분

주차장 운영시간은 09:00 ~ 17:00

여름엔 18:00 까지 운영

이런.. 나가야하나..

운영시간 외 주차시엔 출차에 어려움이 있다는 경고도 살짝 적혀있었지만...

관리사무소는 잠겨있고 전화도 안받고.. 어쩌나...

그냥 들어가자~

입구 잠기면 뭐 택시타고 집에가고 내일 차 가지러오지뭐~

속 편한 신랑 덕에 무작정 들어갔다~ㅋㅋㅋ

우리는 나무고아원 산책 보다는

유아숲으로 #나무놀이터 #숲체험.이 목적이라 바로 고고

유아숲은 모험의 숲. 체험의 숲. 배움의 숲. 휴식의 숲.

이렇게 4가지 테마로 이루어져있는데, 아이들이 놀었던 놀이터는 모험의 숲.

 

 

입구에 가이드가 있으니 꼭 챙기면 움직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이곳은 자연 속에서 아이들이 놀거리가 참 많다~

사실 나도 막 올라가고 타고 놀고싶었지만..

유아숯이므로 어른들은 자제 해 달라는 문구를보곤 아쉬움 가득 일어섰다..ㅠㅠ

오잉~ 흔들다리 가장 기초인듯~ 그래다 엄마가 흔들어주니 우워워~ㅋ

 

 

흔들다리도 여러 종류가 있던데... 4가지(내사 본 것만) 정도 있었던 것 같다..

 

 

바닥이 일자형 나무 다리, 바닥이 통나무연결된 다리, 바닥이 밧줄 하나 연결 된 #흔들다리, 아예 바닥은 연결안되고 위에 줄만 연결되는 고난도 다리..

힝... 나도 너무 건너고 싶은뎅..ㅠㅠ

아드님은 마지막 고단계 흔들다리는 결국 절반도 못 가서 포기... 아직 만 4살이라..ㅎ

 

어린시절 로망~ 나무위 집..이 생각나는 #나무사다리.~

이 곳의 장점은..

정말 자연 그대로의 나무에 나무로 만든... 나무와 함께 놀 수 있는...

그리고 같은 놀이기구(?)가 여기저기 여러개 있다는거~ㅎㅎ

부러움에 구경할 일이 적었다는...ㅎㅎ

 

 

 

중간중간 있는 휴식의 숲 테마.. 경계가 모호헤 헷갈린다..^^;

#해먹.이 널널한데다 여러개라 사람들이 있어도 금새금새 타는데다..

해먹 간의 간격도 넓어서 너무 좋았다~^^

아이들은 둘씩 누워도 충분하더라는~~^^

 

 

이 뿐 아니라 #모래놀이 등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많다~^^

여러가지 기구들로 아이들이 신났다.

#그네.도 1인. 2인. 외줄 그네가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다.

 

 

숲체험에 많이 기대되는 #통나무집.도 있었는데

여기선 #인디언집 이라고 불리우고 있었다.

아이들이 단연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

모험의 숲을 지나서는 얼른 얼른 훑고 지나갔다.

이미 6시가 훌쩍 넘어 되어가서 주차장 못 나갈까봐....ㅋ

체험의 숲으로 고고~

배움의 숲 구성 공간은 각각의 테마숲 군데군데 들어있어 자연스럽게 지나가는걸로~^^

 

배움의숲 숲속교실. 늦 6월이라 7시 즈음 되어도 아직 밝다~

공룡뼈 발굴 중...ㅋㅋㅋ 관리사무소가 열려있을땐 입구에서 빌려줌
칠판~
솔직히... 이건 뭔지 잘.....^^;
체험의 숲 에서도 볼 수 있는 인디언집
모래놀이터
주로 아이들이 놀고있으면 아빠(?)들이 쉬고있다...ㅎㅎㅎ
병원에서 잰 키 기준... 여기가 높이다 더 높다...ㅋ 놀이동산에서 키 잴 때 실제보다 더 높이가 높던데.. 신발 높이가 다르니 기준이...ㅋ

 

 

공룡흔적찾기 주변으로 각각의 소소한 체험 공간이 존재한다

단체의 경우 신청을 하면

숲체험 선생님(두 분 까지)의 지도로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것 같은데, 이 공간들이지 싶다~

소리놀이터에선 나무를 포함, 망가진 주방 도구를 이용해 소리찾기를 할 수 있는데.. 잘 들어보면 다양한 소리로 간단하 노래도 연주할 수 있었다..

찌그러진 냄부뚜껑. 망가진 뒤집개 등등~

 

 

 

사물놀이를 사랑하는 나에겐 멋진 음악이었다.

고딩시절부터 #김덕수패 #사물놀이.에 푹 빠져

찾아가지 못할땐 방송이나 온라인으로 꾸준히 시청한건 안비밀~ㅋㅋㅋ

6살 아들은 아주 한참을 소리찾기하며 놀았다~^^

 

산책 중 하늘 참 아름답다~ 말 그대로 보큰것만으로도 힐링~

테마숲 경계 어딘가 즈음~ 정말 멋진 토피어리도 만날 수 있다.

아이들은 계속 타고 사진도 찍고싶었지만..

토피어리 올라가지 말라는 문구~

문구가 없어도~ 많은 사람이 볼 수 있게 동물들 사랑해주자며 말렸다~ 녀석들.. 금새 수긍~^^

기특한 녀석들~^^

 

화장실이 생각보다 깨끗~^^ 오래되었는지 변기 속은 좀....^^;

이 공원에는 화장실이 세 곳이 있는데..

우리가 간 소리놀이터 옆 화장실은 어린이 칸이 2개. 장애인 화장실 하나... 여른들이 갈 데가 없어 헤매이다 장애인 화장실을 이용했다ㅠㅠ

다음번 갈 땐 좀 자세히 알아봐야겠다~

뛰어다니다 결국 넘어져서...ㅠㅠ 생각보다 상처가 크다... 아이들은 뛸 때 조심~

 

숲을 둘러싸고있는 #뚝방길 같은 #둘레길..

경치가 아주 끝내준다~

#산책코스.인데, #조깅.하는 사람들이 제법 많았다~

여기 매료되어 또 오고싶단 생각이 크게 들었는데.. 이때가 7시 즈음이라 하늘이 더 좋은 것 같았다.

사진보다 실제 석양이 짙어지는게.. 너무 힐링되는 코스다^^

아... 나도 좀 뛰어야하는데..ㅠㅠ

아이들과 함께라서 너무 좋았던 시간~

하남 #코스트코.와 근접해있어, 힐링하고 장보고 들어가도 좋을 것 같다.

물론~ 난 코슽코에서 고기고기고기 장 보고 귀가~^^

귀갓길~ 이미 (아가들 덕에 생긴) 멤버들에게 추천하며 사진뿌리기~~^^

추천 별 5개요~^^

728x90
반응형

댓글